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Tags
- string과 stringbuilder
- 자바 합성수 찾기
- 배열 순환 자바
- 외계행성의 나이 자바
- 티스토리챌린지
- 접속 url 출력
- 프로그래머스
- 소인수분해 구하는 공식
- 프로그래머스 공 던지기 게임
- 펙토리얼
- 스프링 부트 배너 설정
- 프로그래머스 문자열 정렬하기(1)
-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 세팅
- 자바 팩토리얼
- string과 stringbuilder 성능 최적화
- 자바 소인수분해
- string과 stringbuilder의 차이
- 배열 순환 문제 공식
- string과 stringbuilder의 차이점
- 숨어있는 숫자의 덧셈 (1) 자바
- 모스부호(1) 자바
- stringbuilder란
- 경우의 수 자바
- 개미 군단 자바
- 스프링부트 의존성 설정
- spring boot 배너 설정
- 왓챠피디아 클론 코딩
- 배열 순환
- 오블완
- string과 stringbuilder 성능 차이
Archives
- Today
- Total
여름 언덕에서 배운 것
[0단계/1점]개미군단 본문
너무 어렵게 풀었나..?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hp) {
int generalAnt = 5;
int soldierAnt =3;
int workerAnt = 1;
int answer = 0;
if(hp%generalAnt==0){
answer = hp/generalAnt;
return answer;
}else if(!(hp%generalAnt==0)){
answer = hp/generalAnt; //4
hp-=(generalAnt*answer); //4
}
if(hp%soldierAnt==0){
answer += hp/soldierAnt;
return answer;
}else if(!(hp%soldierAnt==0)){
answer += (hp/soldierAnt);
hp-=(soldierAnt*(hp/soldierAnt));
}
if(hp%workerAnt==0){
answer += (hp/workerAnt);
}
return answer;
}
}
다른 풀이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hp) {
int answer = 0;
answer = (hp/5) + ((hp%5) / 3) + ((hp%5) % 3);
return answer;
}
}
728x90
'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 💻 > 🌰코테문풀_꾸준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0단계/1점]진료 순서 정하기 (0) | 2025.03.05 |
---|---|
[0단계/1]외계행성의 나이 (0) | 2025.03.05 |
[0단계/1점]피자 나눠먹기(3) (0) | 2025.02.28 |
[0단계/1점] 피자 나눠먹기(2) (0) | 2025.02.26 |
유클리드 호제법이란? (0) | 2025.02.26 |